쿠팡 [본인인증]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어 본인확인이 안 됩니다.
쿠팡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만 본인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 다음의 방법으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 이메일로 본인 확인 후 로그인하여 휴대폰 번호를 변경합니다.
• 이메일로 본인 확인이 불가하다면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연락하여 휴대폰 번호를 변경한 후 다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쿠팡 [배송일정] 배송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나요?
아니요. 배송은 상품재고, 배송준비시간, 배송경로, 배송물량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배송 방문시간이 달라지기에 배송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 단, 로켓배송 상품의 경우, 배송 날짜만 주문/결제 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신선식품은 금요일과 공휴일 전날에는 출고하지 않습니다. 각 상품별 상세페이지의 배송일정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배송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배송조회
쿠팡 [상품평] 상품평 랭킹은 무엇인가요?
상품평 활동을 하는 모든 고객에게 활동량에 따라 점수가 부여되며, 이 점수를 주기적으로 환산하여 랭킹에 반영합니다. 개인 점수와 랭킹은 [마이쿠팡 → 리뷰관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뷰어 점수 산정 방법
• 상세하고 진솔한 상품평을 작성하면 결과물에 합당한 점수가 부여됩니다.
• 명확한 상품 사진을 첨부하면 추가 점수가 부여됩니다.
• 그 외 상품평과 관련된 활동을 꾸준하고 정직하게 하면 점수가 부여됩니다.
리뷰어 랭킹 산정 방법
• 주기적으로 최신 점수가 반영된 랭킹을 산정합니다.
• 부당한 방법으로 취득한 점수는 차감되고 랭킹에 반영됩니다.
TOP 리뷰어 혜택
• 상위권 TOP 리뷰어에게는 배지(badge)가 부여됩니다.
• 모범적인 활동을 보여준 리뷰어에게는 쿠팡체험단 초대 등의 혜택이 주어질 수도 있습니다.
• 단기간에 양질의 상품평을 작성하는 급상승 리뷰어에게도 혜택을 드립니다.
점수 및 랭킹 유의사항
• 리뷰어 점수 및 랭킹은 본인만 확인할 수 있으며, TOP 리뷰어 순위는 상품평 라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직접 작성한 상품평이 아니거나 내용이 부적절할 경우 점수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정당하지 않은 방식으로 상승시키면 내부 기준에 따라 차감 조치 후 활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단순히 길이, 사진 수 등으로 점수로 환산하지 않기 때문에 상세하고 진솔한 상품평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른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솔직한 상품평을 작성하는 리뷰어에게 더 많은 점수가 부여됩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와우 멤버십 가입을 하려는데 결제수단 등록이 안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와우 멤버십에 가입을 하려면 쿠팡 간편결제 수단인 쿠페이에 결제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단, 본인 인증이 완료된 회원만 쿠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페이 이용이 불가한 경우
• 타인 명의의 휴대폰 사용 또는 미등록 외국인으로 인증이 불가한 경우
• 해당 고객 정보로 이미 가입된 아이디가 존재하는 경우
쿠페이에 가입된 다른 아이디 찾는 방법
마이쿠팡 →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이메일) 찾기] 클릭 후 본인 인증
쿠팡 [회원가입] 아이디를 여러 개 사용할 수 있나요?
인증을 받지 않은 아이디는 여러 개 보유할 수 있지만, 상품을 구매하려면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정기배송과 같은 일부 서비스는 본인 인증이 완료된 아이디 1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매 활동에 대한 정확한 안내를 위하여 1인당 1개의 아이디만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이미 가입(인증)한 아이디가 있으나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아래의 경로에서 본인 확인 후 아이디를 찾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찾기
로그인 → 아이디(이메일)/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이메일) 찾기]
출처: 쿠팡 자주묻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