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실시간 항공권] 환불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쿠팡 [실시간 항공권] 환불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항공권 환불 접수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실시간항공권 > 예약 확인/결제]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 항공권 환불 접수하기
    1. [실시간 항공권 > 예약 확인/결제] 접속

    2. 예약번호 클릭

    3. 예약 탑승객 취소(탑승자 정보에 위치)

    4. 환불 요청 탑승객 선택

    5. 취소요청

 ※ 환불요청 후에는 항공권을 재사용 할 수 없습니다.

 ※ 환불 시, 환불수수료 및 여행사 환불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판매처별 상이)

■  결제수단별 환불 절차
1. 카드결제
    - 환불요청 후 여행사 수수료 입금이 완료되면 기존 결제 금액에서 항공사 수수료 공제 후 환급 처리 (여행사 환불 수수료 미입금 시 처리불가)

    - 카드 청구일에 맞추어 해당 카드결제 계좌에 환급

2. 현금결제
    - 여행사수수료와 항공사 수수료는 기존 결제 금액에서 공제 후 환급 처리

    - 환불금 입금 계좌는 항공권 구매 시 입금자명과 동일해야 함

■ 환불접수 가능 시간
    - 평일(영업일) (월~금: 09:00 -17:00, 주말 및 휴일 제외)만 가능합니다.

    - 평일(영업일) 외 취소요청 시 환불은 다음 평일(영업일)에 진행 됩니다. (평일(영업일) 기준 최대 20일 소요)

■ 환불 소요 기간
일반적으로 카드결제는 고객님의 카드 청구일에 맞추어 해당 카드결제 계좌에 환급됩니다. 정확한 기간은 온라인투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주)온라인투어 고객센터
    - 연락처 : 02-3705-8282
    - 운영시간: 평일(09:00~18:00), 주말/휴일 상담불가





쿠팡 [반품] 반품한 상품의 회수현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아래의 경로를 통해 반품 회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품 회수 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상품선택 → [회수조회] 클릭




쿠팡 [교환] 주문과 다른 상품 또는 불량 상품을 받아 교환하고 싶어요.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주문과 다른 상품을 받았거나 품질에 문제가 있는 상품이라면, 마이쿠팡 또는 판매자 문의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교환 또는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로에서 교환/반품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쿠팡 [교환] 교환접수를 취소(철회)하고 싶어요.

마이쿠팡을 통해 직접 교환 접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교환 철회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선택 → [교환취소] 클릭

단, 이미 교환 절차가 진행되어 마이쿠팡에서 교환접수의 취소가 불가한 경우 판매자에게 문의하여 철회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쿠팡  자주묻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