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ADT 24시간 케어] 시니어 고객이 직접 구조 신청을 해서 처리완료되었다면, 신청과 처리결과에 대해서 보호자는 언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SKT 누구 [ADT 24시간 케어] 시니어 고객이 직접 구조 신청을 해서 처리완료되었다면, 신청과 처리결과에 대해서 보호자는 언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DT 24시간 케어 서비스에 SOS 구조 요청이 접수되면 즉시 시니어 본인과 가족공유를 통해 누구 앱에 등록된 보호자에게 NUGU 앱 Push를 통해 '관제 요청 접수'에 대한 안내가 발송됩니다.

이후, 전화 연결 여부 및 호출 결과가 MMS와 앱 Push를 통해 한 번 더 발송됩니다.

호출 시 지원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화 연결이 되었고 도움이 필요하여 119가 출동하는 경우

- 전화 연결이 되어 도움이 필요하여 112가 출동하는 경우 (구조보다는 치안/방범 상황으로 파악되면 112 요청)

- 전화 연결이 불가하여 현재 상태를 파악할 수 없어 119가 출동하는 경우

- 보호대상자(시니어)와 전화 연결 후 상태 호전 등으로 도움이 필요없어 요청이 취소되는 경우



SKT 누구 [ADT 24시간 케어] 시니어가 구조신청을 한 후 SK쉴더스에서 걸려온 전화를 받지 못해도 구조 활동이 계속 진행되나요?
보호대상자(시니어)와의 연결을 3회 이상 시도한 후, 연결이 되지 않으면 119에 출동 요청을 하게 됩니다.
119 출동하여 시니어의 신변과 안위를 확인합니다.



SKT 누구 [ADT 24시간 케어] 긴급 구조 요청 시 어떤 문장이 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살려줘/도와줘/구해줘/긴급SOS' 단어가 포함된 문장에 한해서는 ADT 24시간 케어가 접수됩니다.
정확한 호출 접수를 위해서는 위의 네 가지 중 하나를 포함하여 간결한 문장으로 말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KT 누구 [ADT 24시간 케어] 출동지 변경 시 바로 반영이 되나요?

 누구오팔 메뉴 중 'ADT 24시간 케어' 메뉴를 누르면 호출 결과 히스토리와 함께 '출동 장소 변경'이라는 버튼을 통해 출동지를 변경하면 즉시 반영됩니다.


SKT 누구 [ADT 24시간 케어] 누구 오팔 노래방도 좋고 안심도 좋아서 두 서비스를 모두 사용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이용권의 경우, 이용권을 연결할 디바이스가 다르면 이용권을 무제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 디바이스에는 한 이용권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디바이스에서 누구오팔 노래방과 누구오팔 안심을 모두 이용하고자 할 경우, 누구오팔 노래방은 금영노래방 이용권으로 대체할 수 있으므로 누구오팔 안심을 가입한 후 별도로 금영노래방 이용권을 구매하여 이용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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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SKT NUGU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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